Admin/관련기사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11g 리눅스 플랫폼 출시

Qhtlr 2007. 8. 21. 17:05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08월21일-- 오라클( www.oracle.com)은 업계 최고의 혁신적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신제품인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Oracle Database 11g)'를 리눅스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는 차세대 기업 정보 관리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이 빠르게 증가하는 정보 요구와 급변하는 환경에 보다 신속하고 완벽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보다 적은 IT비용으로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소비자들에게 여타의 제품에서 볼 수 없는 독보적인 정보 관리 능력을 제공한다.

강력한 신기능으로 독보적인 데이터 관리 능력 제공

오라클은 또한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와 통합 능력의 향상을 요구 받는 소비자들을 위해 Oracle Database 11g 에서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오라클 어드밴스드 컴프레션 ▲오라클 토탈 리콜 ▲오라클 액티브 데이터 가드 등 대표적인 4가지 신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정보, 운영 시스템을 향상시켜 이를 활용하고 시장의 요구에 맞춰 하드웨어와 시스템을 변화시키고자 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는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테스팅(Oracle Real Application Testing)을 통해 기업이 변화에 더욱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 시간, 비용 및 리스크 절감을 도와준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의 오라클 어드밴스드 컴프레션(Oracle Advanced Compression )성능은 기존 제품에 비해 2배에서 3배에 이르는 높은 데이터 압축능력과 뛰어난 데이터 파티셔닝(partitioning)을 제공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변경이나 스토리지 필요 없이 강화된 정보 순환 주기 관리(ILM)와 스토리지 관리를 구현한다.

오라클 토탈 리콜(Oracle Total Recall) 컴포넌트는 관리자가 쿼리 데이터를 처리시 기존의 데이터 상태를 유지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데이터 변화 추적, 감사 및 규제 준수를 보다 손쉽고 현실적으로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데이터 가드(Oracle Data Guard)는 스탠바이 (standby) 데이타베이스를 통해 프로덕션(production)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스템 오류를 비롯한 각종 대규모 재해로부터 기업을 보호하고 프로덕션(production)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높이도록 도와준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는 위와 같은 새로운 기능 외에 기업 정보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업계 최고의 백업, 저장 능력 및 보안 기능 등 향상된 특징을 갖췄다. 또한 더욱 신속한 XML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며 뛰어난 OLAP기능을 통해 뛰어난 데이터웨어하우징을 구현한다.

앤드류 멘델슨(Andy Mendelsohn) 오라클 데이터 서버 테크놀러지 부문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는 저비용 고효율 서버와 스토리지의 그리드 컴퓨팅을 구현해 복잡한 트랜잭션 처리, 데이터웨어하우징, 콘텐트 매니지먼트를 지원하는 우수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리눅스x86 플랫폼에서 상용화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관련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oracle.com/technology/software/products/database/index.html 에서 열람할 수 있다.